2006-11-27 10:24
한국무역협회는 중소무역 업체들의 해외거래선 발굴을 지원하기 위해 27일 이틀 일정으로 서울 삼성동 무역센터 대회의실에서 무역업체 임직원 500여명을 대상으로 '트레이드 콘퍼런스 2006'을 열었다.
이 회의에서는 무역현장 실무경험이 풍부한 전문가와 업체대표들이 온.오프라인을 통한 실전 바이어발굴 전략 및 성공사례와 해외전시회를 통한 바이어 찾기, 전략적 제휴를 통한 해외거래선 발굴기법 등을 전해준다.
국내 대표적인 전자무역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는 EC21과 ECPLAZA, 글로벌 기업 데이터베이스를 보유하고 있는 KOMPASS와 D&B가 온라인으로 거래선발굴 기법을 전수해 주며, 실질적으로 해외거래선 발굴에 성공했던 도울무역 대표가 경험담을 전해준다.
또 일본 현지에 인터넷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는 ㈜가이아모가 해외전시회를 성공적으로 활용하는 비법을 밝힌다.
한돌무역컨설팅의 김종원 대표는 전략적 제휴의 노하우를 들려주고, 베테랑 무역전문가 이기찬 소장이 ‘글로벌 무역시대 무엇을 팔 것인가?'에 대해 강연한다. <연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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