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11-01 10:45
한미 IT 기업용 무선 인터넷 미들웨어, GS 인증 받아
한미그룹 계열의 솔루션 전문업체 한미 IT는 자사의 기업용 무선 인터넷 미들웨어인 ‘유니에이 플러스 (이하 UNIA plus)가 모바일 미들웨어 솔루션으로는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굿소프트웨어(GS) 인증을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UNIA plus’는 기업의 물류 관리, 고객 관리, 영업 등의 업무를 휴대폰이나 PDA, 노트북 등 모바일 상에서 처리할 수 있는 실시간 기업 (Real Time Enterprise) 시스템을 지원하는 미들웨어로 SAP R/3, 오라클, MS-SQL 등 어느 운영 체제에도 이식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또한, 불안정한 네트워크 환경에서도 트랜잭션을 완벽히 보장해 안정성과 신뢰성을 높였으며 자체 개발한 비즈니스 엔진을 탑재하여 개별 기업들의 업무 환경에 따라 편리하게 프로그램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인증을 획득한 UNIA plus는 현재 yes'co(구.극동도시가스), 경동도시가스, 근화제약, 삼천리도시가스, 한미약품 등 에 구축ㆍ제공하고 있다.
한미 IT의 남궁 광 대표는 “지난 7월, 기술보증기금에 의해 ‘우량 기술 기업’으로 선정된 데 이어 한미 IT의 기술력을 검증받은 두 번째 쾌거”라며 “지속적인 연구 개발과 함께 적극적인 기업 고객 확보 노력을 통해 기업용 모바일 솔루션 시장의 강자로 나서겠다.” 라고 밝혔다.
GS 인증은 정보통신부 산하 기관인 TTA가 시행하는 제도로 테스트를 통해 기술력과 사용성, 신뢰성 등을 통과한 국산 소프트웨어 제품에 부여하고 있다.
<윤훈진 기자>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