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11-29 09:54
프로젝트를 성공시키는 SE
마사오 야스이 등 지음/ 남윤성 역 / 성안당 / 10,000원
이 책은 성공적인 프로젝트 수행을 위해 SE가 반드시 알아야 할 구체적인 관리방법을 설명한 실무서로서, 정상급 SE들의 성공과정, 업무 노하우(업무 패턴, 프로젝트 관리 등)의 실무 경험을 다루고 있다. 나아가 그러한 실무에서 사용되는 프로젝트 관리 방법론과 기법들, 그리고 각종 사례 등을 ‘용어설명’이나 ‘칼럼’ 등의 박스기사 형태로 제공하고 있어 구체적인 사례에 의한 이해를 원하는 독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된다. 또한 향후 IT 개발자들이 알아야 할 것과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실무 중심으로 제시하고 있는 개발자들을 위한 필독서이다.
좋은 서비스가 나를 바꾼다
김근종 지음/ 중앙경제평론사 / 12,900원
좋은 서비스란 언어, 행동, 습관, 생각 등 다방면으로 표현될 수 있는데, 이 책은 어떻게 하면 상대방에게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지에 대해 언급한다. 그리고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 가능한 서비스를 상황에 따라서 상대방에게 어떻게 적용해야 좋은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또, 세계적으로 성공한 화교들의 서비스 정신과 성공한 CEO들의 좋은 서비스 습관 등에 대한 다양한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있다.
단돈 100만원만 있어도 창업할 수 있다
정병태 지음/ 중잉경제평론사 / 13,900원
소자본 창업과 유통 마케팅 분야에서 다양한 실전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저자가 장기 불황과 실업난 속에서 소자본 창업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위해 자신의 10여 년에 걸친 유통, 납품, 전자상거래, 점포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쓴 실전 창업 안내서이다. 21세기 정보화 사회에서는 발상의 전환, 곧 상식의 틀을 벗어난 독창적인 발상을 하는 자만이 성공을 쟁취할 수 있다. 즉 성공을 위해 준비하는 창업자는 미래의 고객을 아는 자여야만 한다. 디지털화 된 문명 속에서 살아가는 이 시대의 고객의 요구를 미리 준비할 수 있는 신 비즈니스맨이 되라고 저자는 미리 충고한다.
상식이란 말에 침을 뱉어라
김광희 지음 / 넥서스BIZ / 11,900원
마케팅의 기본 원리는 ‘상식파괴’다. 상식이라는 이름으로 우리를 무겁게 누르고 있는 고정관념을 깨는 유쾌하고 발랄한 사고의 혁명이 바로 마케팅의 본질인 것이다. 또한 마케팅은 비즈니스에 활력을 불어넣는 힘이기도 하다. 죽어가는 비즈니스를 다시 살리는 것도 마케팅이고 바닥으로 곤두박질치는 기업을 다시 세우는 일도 마케팅만이 할 수 있다. 그래서 요즘은 골목에 있는 구멍가게 주인도 마케팅을 알고 실천한다. 하지만 마케팅에 대한 테크닉만 가지고는 경쟁자를 이길 수 없고 마케팅 전쟁에서 승리할 수도 없다. 이 책은 재미있는 이야기 속에서 마케팅의 핵심 원리를 쉽고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도록 기획된 책으로, 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사례를 통해 마케팅의 원리를 쉽게 풀어쓰고 있다. 또한 역사 속의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통해 알기 쉽게 마케팅의 원리를 전한다.
월마트는 왜 강한가
시마다 요스케 지음 / 한수협출판부 / 11,400원
월마트의 창업의 역사와 창업자 철학소개, 혹은 미국 업계 정보지의 관련 기사나 데이터 분석 편집을 통해 월마트가 본격적으로 일본에 진출했을 때 일본 유통업체 및 제조업체, 도매업 수입 업체가 어떤 전략을 취해야 할 것인가를 보여준다. 찬미 비판 양쪽에서 오해 받고 있는 월마트의 본질을 지적하고 그것이 유통업체 및 제조업체, 도매업체에 어떤 의미가 있으며 어떤 영향을 주는가, 또한 어떤 혁신을 불러올 것인가, 그렇다면 어떻게 대비하여야 하는가에 대하여 6장에 걸쳐 다양한 분야에 대해서 논의한다.
한성기 백제의 물류 시스템과 대외교섭
한신대학교학술원 / 학연문화사 /12,000원
2002~2003년의 1년간 과제로 진행된 연구에 있어, 이제까지는 별로 쓰이지 않던 물류 시스템이라는 용어에서 알 수 있듯이, 단편적 이해 보다는 체계적 · 이론적 접근을 지향하므로써, 새로운 이해의 시각과 방법론을 제시하고자 하였으며, 충분하지는 않지만 상당한 부분에서 그 목적을 달성했다고 할 수 있다. 이번 연구에서 얻어진 결과들은 한신대학교 학술원이 주최하고, 한신대학교 박물관이 주관하여 2003년 9월 26일 서울역사박물관 강당에서 '한성기백제의 물류시스템과 대외교섭'이란 제목하에 개최된 한신대학교 학술원 제 1 회 국제학술대회에서 발표되어 학계의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으며, 본서는 바로 그 내용들을 보완하여 정리한 것이다.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