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08-21 09:47
싸이버로지텍, 평택 「컨」부두 운영시스템 구축 사업자로 선정
쉽플래닝 기능등 선진 터미널 운영 모듈 구현 계획
해운물류 IT 전문기업인 싸이버로지텍(www.cyberlogitec.com)은 평택컨테이너터미널 주식회사의 평택컨테이너터미널 동부두 운영시스템 구축 사업자로 최종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총 11억원이 투입될 이 사업에서 싸이버로지텍은 8월부터 12월까지 5개월간 평택항 동부두 터미널 운영시스템의 개발 및 구축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싸이버로지텍이 구축하게 되는 이번 터미널 운영시스템은 터미널 운영의 필수적인 소프트웨어인 쉽플래닝(Ship Planning: 하역장비의 가동성을 최대화해 선박의 양적하 계획을 신속, 정확하게 수립하는 기능)은 물론, 원활한 야드 작업을 위한 무선랜과 게이트(Gate) 및 장비, 고객서비스를 위한 온도크(On-Dock:터미널내에서 하역, 보관, 통관 등의 절차를 일괄 수행할 수 있는 부두내 장치장) 기능에 이르기까지 선진 터미널의 운영 모듈 전체를 포함하고 있다.
평택항은 수도권 및 중부권의 수출입 화물을 담당하는 서해안 물류유통 거점 중심기지로, 이번 사업의 규모는 총 4개 선석중 5,6번 선석에 대한 계약으로 5번 선석은 2004년 11월초 개장하며 2007년까지 연차적 개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싸이버로지텍의 이번 프로젝트 참여는 한솔CSN 군산 터미널 운영시스템 구축(2001년), 광양항 허치슨 2-1단계 터미널 IT 인프라 구축(2002년), 평택항 서부두 운영정보시스템구축(2003년) 및 PSA 인천 컨테이너 터미널 운영정보시스템 구축(2004년) 등의 성공적 수행 경험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싸이버로지텍은 이같은 경험을 바탕으로 평택컨테이너터미널의 안정적인 운영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됐다. 아울러 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터미널 전산화 사업부문에서 국내 최고의 경쟁력을 보유하게 돼 향후 국내외 터미널 시스템 구축 시장에 활발히 진출할 계획이다.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