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06-30 17:44
한진해운(www.hanjin.com)이 2003년 신입직원 50여명에 대해 컨테이너선을 이용 6월부터 승선 교육 및 국제화 체험 교육을 실시한다.
여직원 28명을 포함 총 50여명의 신입직원을 대상으로 6월부터 12월까지 매 10명씩 5회에 걸쳐 교육을 실시하며, 총 일주일간의 교육 일정 중 처음 3박 4일간은 동경에서 국제화 체험을 하고 이후 2박 3일간은 태평양항로 PNX 노선(Pacific Northwest Express)에 운항중인 ‘한진 말타호’에 승선 동경~부산 항해 체험을 하게 된다.
일본에서는 한진해운 동경지점 및 동경 전용 터미날을 방문하고 사전에 준비해간 조별 과제를 위한 조사활동 및 국제화 체험 교육을 진행하게 되며, ‘한진 말타호’ 승선 교육은 선박의 구조, 해상직원의 선상 업무 등 바다 생활과 컨테이너 운송 국제 물류를 직접 체험하게 된다.
이는 신입직원 들이 직접 선상생활 경험 및 해운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게 하고 이문화 체험 및 현장감각을 익혀 일류선사 구성원으로서 자질 함양에 그 목적이 있다.
매년 실시해 오고 있는 동 교육은 그 동안 일본, 중국, 홍콩, 싱가폴 등 나누어 실시하였으나 올해는 사스(SARS) 영향으로 일본지역에 한해서 실시하게 되었다.
지난 96년 외항선에 여자들을 승선시키지 않는 해운업계의 오랜 금기를 깨뜨리고 업계 최초로 여직원들에게도 승선연수를 실시하여 업계의 화제가 되었던 한진해운 신입직원 승선 교육은 해운의 참 맛을 느끼는 알찬 교육으로 업계의 부러움을 사고 있다.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