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04-06 11:14
KOTRA, 점유율 부진 시장 수출 확대방안 마련
(서울=연합뉴스) 경수현기자 = KOTRA가 우리 상품의 점유율이 낮은 시장에 대한
수출확대를 적극 추진한다.
KOTRA는 5일 시장분석을 통해 확인된 시장 점유율 부진 국가 및 상품군에 대한
수출 확대를 위해 수출 촉진 행동계획을 수립했다고 밝혔다.
이 계획안에 따르면 KOTRA는 점유율이 낮은 유럽 및 중남미 지역 등에 대한 수
출 확대를 위해 오는 5월 런던과 파리에서 세계일류상품 전시회를 갖는 것을 비롯해
▲3.4분기중 중남미에 기계류.플랜트 수출촉진단 파견 ▲5∼6월 중남미 바이어유치
구매상담회 개최 ▲6월중 동구권 한국상품전 개최 등을 계획하고 있다.
KOTRA는 특히 상품 경쟁력에 비해 선진 시장에서 점유율이 낮은 전자 및 차량부
품 등 17개 품목의 수출 확대를 위해 전시회 참가를 확대하고 일본 전자부품 바이어
초청 구매상담회 개최, 대중국 부품 시장개척단 파견 등을 벌일 방침이다.
아울러 미국의 계약제 전자제품생산(EMS) 벤더 등록 지원 등 시장별 특성에 맞
춘 마케팅 지원사업도 벌일 예정이다.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