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가 말하는 성공 비즈니스 9가지 기본 원칙!
저자/랜 카랜
역자/김복희, 신경희
발행/황금가지
현재 기업체 내에 몸담고 있는 직원들이 가장 알고 싶은 것은 자신이 몸담고 있는 CEO들의 속마음일 것이다. 그들로부터 어떻게 하면 그가 오른 CEO의 자리에 자신들도 오를 수 있는지 듣고 싶어하는 것이 당연지사. 그리고 자신들이 CEO가 되기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 무엇부터 차근차근 공부해야 할지 등등에 관해 그들로부터 조언을 듣고 싶어할 것이다. 하지만 자신의 CEO로부터 이런 말을 듣기란 쉽지 않다. 대부분 스스로 깨우칠 수밖에 없는 것이 지금의 기업체 실상이다.
하지만 이 책 『CEO가 당신이 알고 있길 원하는 것들』은 아무도 직접적으로 가르쳐 주진 않지만 직장인들이 가장 알고 싶어 하는 CEO들의 속마음을 전해 준다. 반면 조직 내 파워게임에서 이길 수 있는 전략이라든가, 남을 밟고 오를 수 있는 약육강식의 생존 전략을 알려주진 않는다. 성공한 CEO가 되기 위해 필요한 것은 바로 비즈니스에 대한 전체적인 통찰력이기 때문이다.
원칙을 알면 인터넷 마케팅의지름길이 보인다!
저자/쥬디 스트라우스, 레이몬드 프로스트
역자/이수범
발행/굿인포메이션
마케팅 분야에 인터넷만큼 커다란 영향을 미친 것은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지금 이 시간에도 인터넷 세계는 시시각각 변화를 거듭하는데다,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을 연이어 창출하고 있다.
“인터넷은 경영계획을 작성하는데 효과적인 도구이자 동시에 기업이 행하는 마케팅 믹스의 기본요소 그 자체다,.. 마케팅 영역에서는 유통채널이며 커뮤니케이션 매체이자 신제품의 시장도입 기능까지 수행 한다”
이처럼 인터넷 마케팅은 시장에서 고유한 영역을 차지하는 동시에 수단이자 목적으로 이용되고 있는 3차적 수단인 셈이다.
따라서 이 책 『인터넷 마케팅의 원칙』은 기초적인 인터넷에 대한 설명에서부터 마케팅의 계획실시까지 인터넷 마케팅의 전 과정을 원칙과 사례를 중심으로 설명하고 있다.
특히, 마케팅 담당자가 알아야 할 인터넷 관련 기술에 설명함으로써 기술적 측면에서 인터넷을 이해하도록 배려하고 있다.
경쟁력 확보를 위해 수행되는 기업내부의 치밀한 계획!
저자/시미즈 다카시(일본 와세다대 교수)
역자/서현진(제주대 교수)
발행/서울대 회계학연구센타 관리회계연구실
21세기의 기업경영에서 고객의 가치창출을 통한 경쟁력 강화가 필수 불가결한 요소로 부각된 지 오래고, 따라서 기업의 외부지향적인 원가정보의 전략적 활용과 원가절감을 통한 경쟁우위 확보를 위해 ‘전략관리회계’ 개념이 등장하게 되었다.
현재 전략관리회계는 종래의 부문이나 기능차원에서 전사 차원 및 기업간으로 확대되고 있는데, 제품개발에서 생산, 판매, 마케팅, 물류 및 로지스틱스의 전략과 관리를 원가절감과 경쟁력 강화의 측면에서 접근하고 있다.
특히 고객만족이 중시되는 상황 아래서 원가나 이익과 같은 재무적 수치뿐만 아니라 비재무적 수치나 지표를 포함한 전략성과의 평가시스템으로서의 역할까지 확대되는 실정이다.
따라서, 이 책 『경영경쟁력을 강화는 전략관리회계』는 물류전략의 통합과 서플라이어와의 기업간 제휴를 지원하기 위해, 전략적 매니지먼트 컨트롤시스템으로서의 BSC의 도입, 사업전략의 수행을 위한 ABC의 이용, 제품개발전략을 위한 차세대 원가기획의 고찰, 마케팅전략을 위한 고객별 및 채널별 마케팅원가의 분석, 공급사슬(SCM)전략 및 기업간 원가관리, 해외사업전략을 위한 국제대체가격의 역할과 성과평가 등에 대해 매우 광범위하게 논술하고 있다.
e-커머스와 m-커머스를 뛰어넘는 T-Commerce 방법론
저자/김효근, 문남미
발행/시그마인사이트컴
T-Commerce, 이는 TV를 통한 e-Commerce를 일컫는 말이다. 즉, e-Commerce가 갖고 있는 개별성, 즉시성, 상호작용성, 다매체성의 장점 위에 TV를 통한 욕구의 충동성, 편의성 및 고감도성이 결합된 새로운 경제문화행위 방식이라 할 수 있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디지털방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더구나 올해 우리나라는 아날로그와 디지털 방송이 공존하는 과도기를 지나 본격적인 위성방송 서비스와 디지털방송 서비스를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개발될 것으로 보인다.
이 책 『T-Commerce 전략과 기술』은 차세대 상거래 시장에 대한 전망서인 동시에, 전략서다. 세부적으로는 T-Commerce의 기반 기술 및 비즈니스 모델과 전략에 대해 총괄적으로 다루고 있다. 이는 다시 말해 방송산업이 디지털화 되면서 TV라는 친숙한 대중 매체가 고객에 상품을 파는 전방위 역할을 하게 된데 연유한다.
『T-Commerce 전략과 기술』은 새로운 상거래 시장으로 진입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가이드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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