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10-31 09:41
COSCO/KL/YM 및 유나이티드얼라이언스 그룹 같은배?
중국 COSCO, 일본 K-Line 및 대만 Yangming사의 COSCO/kl/YM 글로벌제휴그룹과 한국 한진해운, 독일 Senator 및 아랍에미리트 UASC사의 유나이티드얼라이언스 그룹은 최근 상하이에서 개최된 최고경영자회의에서 전략적제휴를 위한 양해각서를 채택하고 조속한 기간에 구체적인 실시방안을 수립하기로 합의했다. 이에 따라 세계 정기선 해운시장에서는 총 151척에 이르는 가장 많은 풀컨테이너선을 운항하는 초대형 글로벌제휴그룹이 탄생할 것임을 예고하고 있다.
각 그룹 멤버선사들이 별도의 운항 및 제휴체제에 의하여 운항하고 있는 선박들까지 포함할 경우 새로이 탄생될 초대형 글로벌 제휴그룹이 탄생할 것임을 예고하고 있다.
각 그룹 멤버선사들이 별도의 운항 및 제휴체제에 의하여 운항하고 있는 선박들까지 포함할 경우 새로이 탄생될 초대형 글로벌 제휴그룹은 전세계의 모든 주요항로에 걸쳐 선대가 투입되는 완벽한 글로벌 서비스망을 구축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와 같은 제휴관계가 실현될 경우 참여 선사들은 기존 영업조직 및 자산 활용도 제고, 보유선대 배선체제 합리화, 운항시간 단축, 운항서비스 빈도 향상, 직기항서비스 확대 등으로 서비스 및 운임경쟁력이 획기적으로 향상될 것임을 기대하고 있다.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