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헬스케어 물류기업 마켄코리아(MARKEN Korea)는 최근 여의도 한강 공원에서 만보 걷기 플로깅 환경 보호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ESG 글로벌 친환경 캠페인 ‘MARKEN 그리너(Greener)’ 일환으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임직원과 가족들이 함께 참여해 작년에 이어 올해도 플로깅(Plogging : 쓰레기 줍기+조깅)을 통한 친환경 활동에 나섰다.
이번 플로깅에는 생분해성 쓰레기 봉투 등으로 이뤄진 친환경 플로깅 키트를 사용해 쓰레기를 수거했다. 플로깅 활동 후 직원 단체 식사는 일회용품을 사용하지 않고 텀블러 및 다회용기를 사용하는 ‘용기내 챌린지’로 제로웨이스트에 동참했다. ‘용기내 챌린지’는 플라스틱과 비닐 등의 일회용품 포장 없이 음식이나 식재료를 구매하는 캠페인이다.
플로깅 행사와 더불어 전 세계 마켄 임직원들이 실시간으로 함께 도전하는 만보(1만보) 걷기 챌린지도 진행해 이번 행사의 즐거움과 의미를 더했다. 만보 걷기 챌린지는 마켄의 전 세계 60개 지사에서 임직원 웰니스(Wellness) 관리 앱(App)을 통해 실시간으로 참여했다.
마켄코리아 안선옥 지사장은 “올해도 만보 걷기 플로깅 행사를 통해 직원들과 환경 보호의 가치와 보람을 나누고, 글로벌 직원들과 함께 걷고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팀워크를 다지게 돼 기쁘다"며 "특히 이번 행사에 직원들이 직접 가져온 다회용기들을 사용하면서 환경보호를 위한 노력과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는 뜻깊은 시간이었고, 앞으로도 직원분들과 함께 지속적인 환경 보호 및 사회 공헌 프로그램을 통해 ESG 경영 실천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홍광의 기자 kehong@ksg.co.kr >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