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스올그룹의 한국로지스풀이 화물운송 서비스 전문 기업인 온세물류를 인수했다고 지난 24일 밝혔다.
온세물류는 화물 지입 차량을 기반으로 냉장·냉동차 특수화물 운송, 4PL, 물류 컨설팅 등을 제공하는 화물운송 전문 기업이다.
이번 인수로 한국로지스풀은 온세물류의 네트워크와 인프라를 흡수해 3PL 서비스를 고도화한다는 방침이다. 이 회사는 W&D, 운송 서비스와 전국 각지에 구축한 물류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농산, 식품, 산업재, 프랜차이즈 물류, 이커머스 풀필먼트 등 SCM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로지스풀은 특히 식자재 유통 사업에서 시너지를 더한다. 온세물류는 식품·식자재 산업에서 대형 고객을 보유하고 있어 기업을 인수하면서 영업 협력과 다양한 제품별 식자재 운송 노하우를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또한 온세물류가 운영하고 있는 배송 차량과 물류센터를 활용해 기존 고객사의 배송 운영 효율을 높인다. 수도권·지방 협력사에 통합 배송을 하면 간선 부분에서 효율화가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온세물류가 운영하는 일부 물류센터를 경제성 있는 조건으로 추가 임차해 활용하는 방안도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로지스풀 관계자는 “협력 가능한 사업과 인프라를 파악하고 시너지를 높일 수 있도록 인수 과정에서 긴밀한 협의를 거치고 있다”며 “식자재 물류에 전문성을 갖춘 온세물류를 인수해 식자재 유통 사업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 박한솔 기자 hsolpark@ksg.co.kr >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