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제로소프트는 온·오프라인 통합 판매·재고관리 솔루션인 이알피아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뉴이알피아'의 최종 검수를 계기로 고객 편의를 한층 강화하게 됐다고 밝혔다.
뉴이알피아는 기존 고객의 니즈와 애로사항을 파악해 업그레이드가 이뤄졌다. 우선 비동기 조회가 가능해진다. 기존에는 데이터 양이 많거나 복잡한 조회일 경우, 조회 중 다른 작업이 불가능했으나, 뉴이알피아는 분할 조회 및 비동기 방식으로 구현돼 조회 중 다른 작업이 가능하다.
다음으로 무중단 업데이트가 가능해진다. 기존에는 업데이트 사항 발생 시 프로그램을 종료한 다음 재실행해야 했으나, 뉴이알피아는 기능별 업데이트가 가능하도록 구현돼 프로그램을 재실행하지 않고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속도도 획기적으로 개선된다. 기존 대비 엑셀 업로드 및 다운로드 속도가 약 10분의 1로 감소하고, 그 외 내부 기능을 개선해 프로그램의 전반적인 속도도 증가한다.
아울러 보안도 대폭 강화된다. 뉴이알피아는 하드웨어 추가 및 데이터 접근 방식을 개선, 고객 데이터 보안성이 강화된다.
마지막으로 인터페이스 개선도 이뤄졌다. 뉴이알피아는 기존 사용자 경험을 바탕으로, 좀 더 최적화된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생산성 향상에 초점을 맞췄다.
이알피아 관계자는 “이러한 기능이 첨부된 뉴이알피아를 통해 기존의 고객은 솔루션을 사용하기가 더욱 수월해지며, 신규 고객은 개선된 이알피아로 온라인쇼핑몰 관리를 가장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
뉴이알피아 총괄책임자인 원제로소프트 이용현 이사는 “그동안 이알피아를 사용해온 고객들과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새롭게 탄생한 뉴이알피아는 현재 최종 검수단계에 있으며 올봄 정식으로 고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원제로소프트는 온·오프라인 통합 판매·재고관리 솔루션인 '이알피아' 서비스 제공 및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이커머스 및 물류기업의 동반자로 자리매김해 나가고 있다.
< 최성훈 기자 shchoi@ksg.co.kr >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