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04-18 17:14
COSCO, 홍콩포워더와 전략적제휴…남중국 서비스 강화
COSCO사는 홍콩의 주요 포워딩업체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중국 남부지역의 수출입 및 국제운ㅅ홍을 지원하는 새로운 국제운송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이를위해 COSCO사는 자회사인 COSCO Guangzhou International Freight사를 설립하고 동사와 홍콩의 Wako Express China사와의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KMI측은 밝혔다.
Paul Yip, Wako Express China사 상무이사는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COSCO사의 글로벌 해운 네트워크와 Wako Express China사의 항공운송 및 국제물류기지 네트워크가 통합되어 보다 강력한 시너지효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동 서비스체계의 구축으로 해상운송서비스는 중국 남부의 경제중심지역인 Guangdong, Fujian, Guangxi, Hainan, Yunnan, Guizhou지역을 중심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며 각 정기선라인과 연계하여 미주, EU, 및 기타 지역과 연계될 예정이다.
또 항공운송서비스는 Wako Express China사가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 베이징, 대련, Guangxi, Hainan, Hunan, Yunnan, Guizhou지역을 중심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며 각 정기선라인과 연계해 미주, EU 및 기타 지역과 연계될 예정이다.
COSCO사 대변인은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구축된 서비스체계는 중국 남부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히고 향후 중국 남부지역의 국제물류체계를 지원하는 대표적인 서비스체계로 발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