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는 제5기 콜드체인전문가(콜드체인관리사) 양성 과정 교육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3일 밝혔다. 콜드체인전문가 양성과정은 콜드체인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가 개설한 국내 유일의 콜드체인 교육 프로그램이다.
5기 교육과정은 3월 25일부터 7월 8일까지 15회에 걸쳐 협회 교육장에서 진행됐다. ▲콜드체인 산업 ▲농·수·축산물 콜드체인 관리 ▲의약품 콜드체인 관리 ▲콜드체인 모니터링 ▲콜드체인 관련 핵심 법 규정 ▲콜드체인 운송 ▲콜드체인 패키징 ▲콜드체인 물류시설 등의 이론 수업과 해외 연수, 국내 현장 견학, 국제콜드체인산업전 참관 및 세미나 참가, 연구 과제 발표 등 콜드체인과 관련한 다양한 커리큘럼이 진행됐다.
특히 해외 연수에서는 일본의 냉장·냉동 창고업체, 신선 식품 유통업체, 스마트 자동화 물류 기업을 방문해 콜드체인과 스마트 물류에 대한 글로벌 경쟁력을 다질 기회를 마련했고 현대모비스,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롯데칠성음료, 하이트진로음료, 오텍캐리어, 탭스인터내셔널, 대관령원예농협 등 20명이 연수자로 참가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번 5기 교육에는 위드, 한국머스크, 대상, 세방, 스위스포트코리아, 카고앤잡로지스, 써모랩코리아, 체인익스빌, 탑런패키징솔루션, 로지스올그룹 등 다양한 기업과 분야에 종사하는 15명이 참여했다. 대면, 비대면(Zoom)을 병행한 교육 진행으로 지방에서 근무하는 교육생도 참여해 미래 성장 산업인 콜드체인에 큰 관심을 드러냈다.
7월 8일 열린 제5기 콜드체인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식에서는 수료생들에게 소정의 상품과 함께 콜드체인관리사 자격증 및 교육과정 수료증이 수여됐다.
협회 교육 담당자는 본 교육 과정을 통해 앞으로 성장성이 큰 콜드체인 분야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개발 역량을 키워나갈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콜드체인 분야에 종사하고 있거나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제6기 콜드체인전문가 양성과정은 올해 9월 초부터 12월 초까지 진행할 예정이며, 참가 신청은 7월 중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 홍광의 기자 kehong@ksg.co.kr >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