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은 부산연구개발특구 내 기술개발 의지·역량이 있는 수요 기업의 성장과 특구 주력산업의 경쟁력 강화 및 고용창출에 기여하고자 제품 판로 개척시 필수적인 성능검증·신뢰성 확보를 지원하는 ‘2023년 신뢰성 확보(시험·인증) 지원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부산연구개발특구 및 ‘연구원’ 등 전문기관이 공동으로 수요 기업을 발굴·애로를 청취하고 전문기관의 자체 보유 인프라 및 미음 R&D 허브단지 협의회와 연계해 기업의 애로를 해소할 예정이다.
이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 내용 ▲사업화 기술에 대한 해석 지원 등 기술구현 검증 ▲국내외 제품 시험·판매·규격 인증 등 획득을 위한 성적서 발급, 사후평가 실시를 통한 시험·인증 지원
▲국제공인시험 및 각국 선급, 정부형식승인시험 등 인증획득용 시험 분석 평가 ▲신뢰성 확보를 위한 평가 등이다.
지원 대상은 부산연구개발특구 내 입주기업이며, 지원기간 내 신청한 기업을 대상으로 평가, 종합 평점이 60점 이상인 기업 중 예산을 고려해 최종 기업을 선정한다.
김항 센터장은 “해당 사업을 통해 기업 기술개발을 통한 매출 증대, 신규 고용 창출은 물론 관련 시장의 선점 및 산업 경쟁력 향상이 기대된다”며 “대·중소기업 상생협력을 통한 동반성장 활성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 최성훈 기자 shchoi@ksg.co.kr >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