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특송기업인 페덱스익스프레스는 SK그룹의 자회사이자 국내 최대 모빌리티 기업인 티맵모빌리티와의 제휴를 통해 해외시장 진출을 모색하는 중소기업, 개인화주를 포함한 국내 기업을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제휴로 페덱스는 오는 5월부터 페덱스 신규 계정을 개설하고 페덱스의 패키지 발송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티맵(TMAP) 화물 고객에게 배송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TMAP 화물 고객들은 페덱스인터내셔널프리어리티(FedEx International Priority)를 포함한 페덱스 도어투도어(door-to-door) 국제 특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동시에 티맵모빌리티에 가입하는 페덱스 고객은 2023년 2월에 출시된 티맵모빌리티 신규 화물 플랫폼 TMAP 화물에 접속해 전국 공급망 네트워크와 실시간 화물 관리 기능의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 또, TMAP 화물을 통해 화물 운송 서비스를 이용하며 신용카드 결제를 선택한 페덱스 고객에게는 운임료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박원빈 페덱스 한국지사장은 “페덱스는 글로벌 네트워크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한국 기업들이 해외에서 사업을 성장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고, 글로벌 특송 회사 중 최초로 티맵모빌리티와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제휴로 당사의 경쟁력 있는 배송 솔루션과 최신 온라인 디지털 툴을 활용해 한국 기업이 신규 고객에게 더 간단하고 편리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페덱스는 올해 4월 17일 창립 50주년을 전세계적으로 기념했으며 해외 시장에서 한국 기업의 입지를 넓히기 위한 물류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국제 배송 옵션을 통해 소매업체와 최종 고객에게 적합한 솔루션과 서비스를 유연하게 제공하고 있다.
페덱스는 지난 3월 전국 세븐일레븐 매장에서 고객이 직접 해외 구매 제품을 픽업할 수 있는 수입물품 수령 서비스를 개시했다. 일반 개인 고객들과 온라인 쇼핑객들은 추가 비용 없이 전국 1만2000개 세븐일레븐 매장에서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페덱스가 배송한 수입품을 수령할 수 있어 더 큰 편의를 누리게 됐다.
< 홍광의 기자 kehong@ksg.co.kr >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