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는 최근 전경련회관에서 ‘제1회 한국콜드체인산업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지난달 24일 밝혔다.
한국콜드체인산업대상은 우수한 콜드체인 시스템의 개발·운영을 통해 국민의 안전한 식생활 및 보건위생과 콜드체인 산업의 발전에 이바지한 기업과 개인을 발굴해 포상함으로써, 이를 널리 알려 한국 콜드체인 산업의 선진화에 기여하기 위해 개최되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서는 ▲온도 및 위치 추적 관리가 우수한 콜드체인 모니터링 시스템을 개발한 동우텍 ▲보랭력이 우수한 친환경 아이스팩 제조사 스크랜톤리미티드 ▲저온 물류창고 방열 공사에 적용되는 신기술과 시공 시스템을 개발한 엘넷이 ‘챔피언 어워드’를 수상했다.
또 높은 등급의 보안이 요구되는 온도 데이터 등을 블록체인에 연동하는 콜드체인 시스템을 개발한 체인익스빌이 ‘스타트업 어워드’를 받았다.
협회는 콜드체인 산업에 공정성, 전문성이 있는 심사위원을 위촉해 심사위원회를 구성했고, 심사위원회는 ▲콜드체인 사업 수행 실적 ▲콜드체인 솔루션 및 서비스 보유 현황 △콜드체인과 관련된 지식 재산권 및 신기술 보유 등의 내용을 평가해 수상 기업을 선정했다.
시상식은 앞으로 우수한 콜드체인 기업들의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되며 ‘제2회 한국콜드체인산업대상’은 올 10월 신청 공고를 내고, 12월 말 수상 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 홍광의 기자 kehong@ksg.co.kr >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