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S해운은 지속가능경영 활동 및 성과, 경영전략 등을 담은 ‘2020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6일 밝혔다. 이 회사는 2016년 첫 발간 이래 격년 주기로 발행한 보고서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강조되는 시대 흐름에 발맞춰 올해부터 매년 발간할 계획이다.
KSS해운 이대성 대표이사는 ‘CEO Message’를 통해 “‘300년 이상 지속가능한 기업’을 위해 ‘수익성’, ‘안정성’, ‘성장성’ 3가지 요소의 균형을 고려해 끊임없는 시도와 혁신을 진행해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보고서에는 ▲지속가능한 밸류 체인 구축 ▲3대 핵심가치(전문성 지향·정도경영·고객중심회사) 실현을 통한 지속가능경영 활동 소개 ▲5대 지속가능경영 이슈(안전관리·혁신경영으로 부가가치 창출·임직원 성장·기후변화대응·윤리경영)를 중점 보고사항으로 구성해 이해관계자와 소통했다.
이러한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인정받아 정부기관 및 외부단체로부터 ‘제5회 대한민국 사랑받는 기업 정부포상’, ‘제26회 경실련 좋은기업상’, ‘2018 한국의 경영대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KSS해운 관계자는 “올해 회사는 새로운 회사 비전으로 ‘CARRY YOUR ENERGY, CREATE YOUR VALUE’를 수립, 가장 잘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하며 그 결실을 지역사회 및 이해관계자들과 공유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이행해 ‘친환경과 고객가치 실현으로 다 함께 잘사는 사회를 만들자’는 회사 미션을 달성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최성훈 기자 shchoi@ksg.co.kr >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