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산업가족 여러분, 2020년은 새로운 10년을 여는 첫해이자, ‘해운재건 5개년 계획’ 추진의 반환점을 맞이하는 해입니다. 올해는 지난해 마련한 해운재건 사업들을 보다 속도감 있게 추진하고, 새로운 미래성장 창출을 위한 해운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겠습니다.
먼저, 시장수요 맞춤형 금융을 제공하여 중소선사의 금융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보다 균형감 있는 지원을 추진하겠습니다. 중소선사 맞춤형 보증상품 개발과 함께, 성장가능성이 높은 강소선사가 중견선사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도록 장기적인 지원체계를 마련하겠습니다.
둘째, 금융·항만·화주 등 해운 연관 산업간 협업을 토대로 해운생태계 기반을 강화하는데 매진하겠습니다. 공사는 선박금융기관 협력 확대, 국내·외 항만터미널 및 배후물류시설 공동투자, 우수선화주 인증제도 운영 등을 실시해 해운을 둘러싼 연관 산업간 상생의 기반이 구축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셋째, 해운산업 통합정보체계를 구축해 시장에 제공함으로써 산업의 선제적인 리스크관리 기반을 구축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해운시장에 편재된 정보를 통합하고, 해운시황정보의 품질 향상을 통해 양질의 해운정보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나아가 해운산업 및 기업 진단사업에 착수하여 개별 선사 및 시장이 직면하는 리스크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체계를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선사·이해관계자와의 정기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 시장의 의견을 반영한 지원책을 수립하고 해운재건사업의 정책방향을 수시로 점검하겠습니다.
올해를 해운재건 5개년 계획의 안정적 이행은 물론, 대한민국 해양산업의 희망찬 10년을 약속하는 기반을 다지는 해로 만들 수 있도록 모든 임직원이 하나가 되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 코리아쉬핑가제트 >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