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12-28 13:30
대한통운 택배, 트롤 24시 가동으로 서비스 점검
연말연시를 맞아 택배물량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대한통운 택배가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국 택배현장에 패트롤 24시를 가동하고 있어 택
배시장이 가격경쟁에서 서비스경쟁으로의 전환국면을 맞고 있다. 대한통운
택배는 업체난입으로 인해 낮아지고 있는 서비스의 질을 한차원 높여 앞으
로는 가격경쟁과 함께 서비스의 질로서 경쟁력을 향상시키겠다는 취지에서
패트롤 24시를 운영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패트롤 24시는 지난 1월부터 고객불만이 많은 현장 위주로 실시해왔으나 이
번 연말연시를 맞아 소정의 교육을 받은 20명의 운영지도요원을 투입하여
전국 현장으로 확대·강화해 실시하는 것이다.
운영지도요원들은 택배차량 및 시설의 환경상태, 간선차량의 정시운행 서비
스 수준등의 점검을 통해 사고방지 및 현장실사지도를 하며 현장위주의 개
선방안으로 시정조치하게 된다. 그동안 택배업계는 대기업들을 비롯한 많은
중소업체들의 난립으로 가격덤핑과 함깨 서비스의 질이 저하되고 있다고
전문가들로부터 지적을 받고 있어 이번 대한통운택배의 패트롤 24시가 업계
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게 될 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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