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10-26 18:39
세계 유수선사 P&O네들로이드사가 부가 서비스 마케팅 전략을 강화하고 있
다. KMI의 조계석 박사에 의하면 P&O네들로이드사는 물류관련 활동을 통합
하여 부가서비스에 초점을 맞추고 부가서비스 매출목표를 오는 3년간 2배로
확대할 방침이다.
현재 부가서비스(복합화물서비스, 관세업무, 보험 및 금융서비스, 물류컨설
팅 등 공급연쇄 과정의 여러가지 기능을 운송서비스와 통합한 서비스)는 연
간 2억달러 수준이다. 주요 대상화물은 맥주, 포도주 등 주류, 자동차, 화
학제품, 소매상품 등이다.
부가서비스의 배가방침은 물류서비스에 대한 글로벌 시장의 엄청난 확장추
세를 반영하고 있다. 부가서비스영업 및 마케팅 담당 David Charles-worth
이사는 “부가서비스 시장은 그 장래 규모를 추정하기도 어렵다”고 밝히고
있다. 성장이유는 세계화기업들이 새 안과 다른 경제활동을 외주체제로 운
영하기 때문이다.
P&O네들로이드사는 기존 70% 고객과 신규 고객개발로 목표달성이 무난할 것
으로 전망된다. P&O네들로이드사는 향후 5년내에 국제 공급사슬 물류경영의
선두주자를 목표로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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