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주)과 농업협동조합중앙회 강원지역본부 그리고 일본파렛트협회의 후쿠모토 히로지 전무가 한국파렛트컨테이너산업대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사단법인 한국파렛트컨테이너협회(KPCA, 회장 서병륜)는 지난 11일 서울 중소기업중앙회 그랜드홀에서 ‘창립 20주년 기념 제13회 한국파렛트컨테이너산업대상’을 개최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국가기술표준원 등의 후원으로 열리는 이번 시상식에서는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과 국가기술표준원장 표창, KPCA회장 표창 등이 수여됐으며 글로벌 유닛로드시스템 창의성 공모전과 컨퍼런스도 함께 열렸다.
서 회장은 인사말에서 "올해는 협회가 창립된지 20주년이 되는 해라 그 의미가 더 깊다"며 "13회째를 맞은 유닛로드시스템 컨퍼런스 및 한국파렛트컨테이너산업대상 시상은 우리나라 산업물류 혁신을 위해 일관수송용 국가표준 파렛트인 T11형과 T12형 파렛트 및 표준 컨테이너의 사용을 통해 물류비를 절감하고 국가경쟁력을 향상시켜 가는 모범이 되는 기업과 개인을 발굴해 시상하는 자리"라고 밝혔다.
이어 서 회장은 "우리나라의 모든 기업들이 유닛로드시스템을 구축해 물류 표준화를 앞당기는데 기여하기 위해 이 자리를 마련했다"고 말하며 "수상업체 및 개인에게 깊은 감사와 축하를 전한다"고 덧붙였다.
국가기술표준원 표창은 (주)락앤락, 안성과수농업협동조합, 용인송담대학교 신준섭 교수가 수상했으며 한국파렛트컨테이너협회장 표창은 (주)M&F, 공군종합보급창, 거창사과원예농협유통사업소, 정읍단풍미인조합공동법인이 받았다.
시상식 후 한국파렛트컨테이너협회 20주년 기념 파티가 업계 관계자들이 모인 가운데 진행됐다. 이 자리에선 장문영 KPCA 초대회장을 비롯해 그 간 협회발전을 위해 노력해온 자들에게 감사패가 수여됐다.
< 배종완 기자 jwbae@ksg.co.kr >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