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메디컴이 공급업체의 편의와 서비스 만족도를 강화하고자 MDvan(MeDical system Value-Added Network, 의료전자구매조달시스템) 모바일 전용 시스템 ‘Smart MDvan’ 서비스를 7일 오픈했다.
MDvan은 국내 의료환경에 최적화된 의약품 및 의료기기 조달에 대한 데이터/문서 표준화 전자시스템 (EDI, Electronic Data Interchange) 으로, 이번 모바일 시스템 ‘Smart MDvan’ 출시를 통해 스마트폰에서도 간편하게,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의료기기 조달 업무를 수행할 수 있어 공급업체들의 업무 편의성과 효율성 증대에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동시에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페이퍼리스 업무 기반을 마련하여 보다 심플하고 간편한 업무환경을 마련했다.
이지메디컴은 지난 2000년에 설립된 의료 전문 GPO 기업으로, 국내 주요 국공립, 사립병원의 구매물류 업무를 위탁 수행하며 물품구매 예산절감, 전자상거래 시스템을 이용한 공정성 및 투명성 확보, 공간 효율화 측면에서 괄목한 만한 성과를 내고 있고 점차 회원병원을 확대하고 있다.
시스템 개발은 이지메디컴 자체 IT 전문가 조직인 IT연구소에서 담당하였으며, 지난 6월부터 11월까지 약 5개월간의 연구개발과 테스트를 통해 완성되었다.
IT연구소는 기존 PC환경에서 사용하던 MDvan을 이용하던 기능을 모두 구현하는 동시에, PUSH 서비스, 연락처기능 등을 추가하여 업무별 담당자와 실시간으로 연락 및 업무처리가 가능한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마련하였다.
사용방법은 구글 및 애플앱스토어에서 ‘Smart MDvan’ 어플을 다운로드한 뒤 로그인하여 사용하면 되며, 최소 지원사양은 IOS 7.X버전 이상, Android 4.4.X KITKAT 버전 이상이다.
< 배종완 기자 jwbae@ksg.co.kr >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