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항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가 일상생활의 유용한 정보와 해운항만물류 정보 등으로 무장해 SNS 이용자들의 눈을 즐겁게 하고 있다. 경기평택항만공사(GPPC)는 평택항 SNS 이용 만족도 조사 결과 이용자의 81%가 제공 서비스들에 대해 만족도를 보였다고 전했다.
평택항 SNS 만족도 설문조사는 평택항 SNS 이용 만족도를 살펴보고 보완 및 개선점 등에 대한 이용자들의 의견을 듣기 위해 이뤄졌다. 조사는 지난 한 달간 SNS 이용자 1046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조사 결과 이용객의 81%가 만족한다고 답해 지난해 실시한 이용 만족도 결과 73% 대비 8%가 상승했다.
이용자들이 만족한 컨텐츠는 일상생활에 유용한 정보가 26%, 해운항만물류 정보 24%, 평택항·GPPC 정보 23%, 이벤트 참여 13%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2013년 7월부터 운영한 평택항 SNS 소통채널의 블로그 누적 방문자수는 2013년 2만6103명을 시작으로 지난 9월까지 54만7777명을 기록해 방문자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GPPC 김정훈 전략기획팀장은 “항만공사 SNS플랫폼은 고객과 가장 가까이 소통할 수 있는 채널로서 평택항에 대한 최신 정보 및 비전 등을 적극 알리는 역할과 동시에 고객 의견을 파악해 활성화 정책수립에 활용하고 있다”고 전했다.
< 류준현 기자 jhryu@ksg.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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