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운조합은 ‘가보고 싶은 섬 여행후기’와 ‘내가 만드는 여객선 안전교육 UCC’ 공모전을 주관한다고 2일 밝혔다.
공모전은 두 부문중 하나를 선택해 지원할 수 있다.
섬 여행 후기 부문은 섬 여행과 관련된 각종 에피소드, 후기 또는 섬 관광명소, 맛집, 여행일정 등을 소개하는 기행문 형태(사진 포함 4장 이내)로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여객선 안전교육 UCC(사용자 제작 콘텐츠)는 △여객선 승하선 시 주의점 및 선내 안전질서 소개 △선내 구명조끼 사용법 △선내 소화설비 사용법 △비상 대피훈련 안내 등의 내용을 담아 5~10분 분량의 동영상으로 제출하면 된다.
올해 공모전은 작년에 비해 총 상금이 늘어났다. 여객선 안전UCC부문 800만원, 섬 여행후기 부문 500만원, 총 13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모든 입상자에게는 청소년 및 청년층의 섬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여객선 운임할인 상품 ‘열정! 바다로’가 부상으로 주어질 예정이다.
참가방법은 공모전 홈페이지(islandtour.or.kr)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작품과 함께 이메일(islandtour@haewoon.or.kr)로 송부하여 접수하면 된다.
공모전은 7월8일까지 진행되며 7월 중순 중 홈페이지를 통해 당선작 발표와 시상식이 이뤄질 예정이다.
해운조합은 당선작은 각각 여객선 내 안전교육 영상 및 여객선 예매사이트(가보고 싶은 섬) 등에 게재한다.
< 이경희 기자 khlee@ksg.co.kr >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