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세계박람회 3주년을 맞아 관광객과 시민들을 위한 즐길 거리가 풍성하게 마련된다.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박람회 개최 3주년을 맞아 오는 12일부터 이틀간 박람회장에서 여수세계박람회 3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3주년 기념행사는 2012여수세계박람회를 기념하고 박람회장 사후활용의 의지를 결집해 제2의 발전을 염원하는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행사로 꾸며질 예정이다.
기념행사는 많은 시민들과, 여수시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보다 많은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13일부터 열리는 ‘제10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과 연계해 추진된다.시민참여형 프로그램 구성 등 특색 있는 이벤트 행사를 통해 그날의 감동과 추억을 마주하게 된다.
식전 특별행사로 박람회 성공개최의 주인공이라 할 수 있는 자원봉사자들의 어울림 한마당이 펼쳐지며, 시립합창단 공연 등 식전행사에 이어 기념식을 갖고 댄스팀과 초대가수 공연, 푸짐한 경품 추첨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이어질 예정이다.
12일 행사 당일에는 빅오쇼 무료관람 및 아쿠아리움 3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13일에는 3주년 기념 길거리공연이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엑스포 정문 앞과 EDG분수대 앞, 3문 앞 등 세 곳에서 비보이, 저글링, 스트리트 마술 등 5개 버스킹 공연팀이 로테이션으로 공연을 펼치면서 제10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 개막 행사와 연계하여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여수시 관계자는 “2015년 그날의 감동과 추억을 되새기는 축하행사를 통해 여수시민이 다시 한 번 한마음으로 박람회장 활성화와 ‘아름다운 여수가꾸기’ 시민운동 붐 조성을 다짐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제10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은 해양수산부가 주최하고 여수시, 대한체육회 가맹경기단체와 한국해양소년단연맹이 주관하며 8월13일(목)부터 8월16일(일)까지 여수엑스포 박람회장과 소호요트장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 여수광양=최영현 통신원 kycyh@hanmail.net >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