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집 안에 미니정원, 베란다 정원을 꾸미는 홈가드닝을 즐기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균일가 생활용품 숍 다이소(회장 박정부, www.daiso.co.kr)가 나만의 실내 정원을 만들 수 있는 ‘홈가드닝을 위한7가지 아이템’을 제안했다. 다이소가 제안한 7가지 아이템을 활용하면 원룸 미니정원에서 베란다 정원까지 원하는 대로 다양한 정원을 꾸밀 수 있다.
홈가드닝 하나. 리틀 가든 재배세트
홈가드닝 입문자라면 배양토, 씨앗, 화분이 모두 갖춰져 간단하게 식물을 재배할 수 있는 재배세트를 통해 손쉽게 시작할 수 있다. 다이소에는 해바라기, 금잔화, 봉선화와 같은 꽃과 바질, 레몬밤, 로즈마리 등 허브, 그리고 딸기, 방울토마토, 콜라비와 같은 다양한 먹거리를 쉽게 키울 수 있는 리틀 가든 재배 세트 50여종이 있다. 모두 1000원의 가격에 판매한다.
홈가드닝 둘. 다양한 화분
씨앗이 발아하고 식물이 조금씩 자라나면 조금 더 큰 화분으로 옮겨줘야 한다. 다이소에서는 인테리어 효과도 있는 모노톤, 파스텔 톤의 컬러 도기, 발코니화분, 친환경 종이화분과 다양한 사이즈의 플라스틱 화분을 판매하고 있다.
홈가드닝 셋. 배양토와 식물영양제
다이소에는 배양토와 식물영양제도 판매하고 있다. 씨앗을 심거나 어린 모종을 기르는데 적합한 원예용상토와 분갈이용토, 마사토(중립, 소립), 하이드로볼 등을 1000원에서 2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원예용퇴비와 천연칼슘비료, 식물 영양제와 뿌리 활력제도 있다.
홈가드닝 넷. 씨앗
베란다 정원을 통해 수확의 기쁨을 맞보려면 직접 씨앗을 뿌려 가꿔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다이소에서는 치커리, 당근, 부추, 브로컬리, 로메인과 같은 다양한 허브와 채소 씨앗봉지를 1000원~2000원의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홈가드닝 다섯. 원예도구 세트
정원을 가꾸다 보면 여러 원예도구들도 하나 둘 모으게 된다. 다이소에는 미니 모종삽 2종류와 미니 갈고리로 이뤄진 원예도구 세트, 팔토시, 다용도분사기 등 각종 원예도구도 준비되어 있다. 또한 홈가드닝 시 꼭 필요한 방수 재질로 만들어진 원예용 시트도 2000원에 판매한다.
홈가드닝 여섯. 원예 인테리어소품
베란다 정원을 멋지게 완성시켜주는 원예 인테리어소품들도 다양하다. 나무 울타리, 네임피크뿐 아니라 조약돌, 색색의 수정토로 특색 있는 나만의 정원을 꾸밀 수 있다. 또한 다이소 네트망을 활용하여 DIY 선반을 만들어 미니 화분을 놓으면 멋진 실내 인테리어 효과를 줄 수 있다.
홈가드닝 일곱. 생화
직접 식물을 키우기에는 부담스럽고 시간도 없다면 다양한 생화로 나만의 미니 정원을 꾸밀 수 있다. 다이소에서는 산세베리아, 산호수, 다육식물 등 다양한 종류의 생화를 3000원~5000원의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다이소 안웅걸 이사는 “최근DIY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급증하면서 화분, 씨앗, 원예용 도구 등 홈가드닝 제품을 찾는 소비자도 많다”며 “홈가드닝 용품 판매량은 전년에 비해30% 증가했으며, 네트망과 같은 DIY 원예 인테리어 소품에 대한 판매량 증가도 눈에 띈다”고 말했다.
< 배종완 기자 jwbae@ksg.co.kr >
많이 본 기사
스케줄 많이 검색한 항구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