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성장률 1위인 평택항의 물류 경쟁력을 전 세계에 알리겠습니다.”
경기평택항만공사는 23일 평택항 마린센터에서 ‘제3기 평택항 대학생 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기자단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발대식은 3기 평택항 대학생 기자단으로 선정된 대학생 15명에게 위촉장과 기자증을 수여하고 기자단 운영에 관한 오리엔테이션을 가졌다.
발대식에서 경기평택항만공사 최종국 경영관리본부장은 “자동차 수출입에 있어 평택항은 세계 유수 항만과 비교해도 모자람이 없을 정도로 성장했다”며 “이번 3기 기자단은 높은 경쟁률을 뚫고 평택항과 함께하게 된 만큼 열정적이고 적극적인 참여와 활동을 바란다. 젊은 에너지와 창의적인 사고를 통해 평택항과 경기해양 관광자원의 새로운 경쟁력을 볼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날 대학생 기자단은 오리엔테이션에서 평택항 운영현황과 항만 이해를 위한 프레젠테이션을 청취하고 공사 관계자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어 평택항 홍보관 견학 및 안내선 승선을 통해 부두 이번 기자단은 어느 때보다 치열한 경쟁률을 통과해 선발됐으며 오는 23일부터 약 9개월 간 평택항의 물류 경쟁력과 경기도 우수 해양 관광자원을 취재해 기자단 공식 블로그를 통해 시민에게 소개할 계획이다.
이번 기자단에 선발된 홍석(건국대) 기자는 “평소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있는 평택항에 관심이 많았다. 높은 경쟁률을 통과해 기자단으로 선발된 만큼 평택항의 글로벌 경쟁력과 잠재력을 소개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자단에게는 매월 우수 기사와 기자를 선정 및 시상하며 공식 행사 초청과 썸머캠프 등의 기회가 주어진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공사 홈페이지(www.gppc.or.kr)와 ‘평택항 대학생 기자단' 공식 블로그(blog.naver.com/gppchm)를 참조하거나 경기평택항만공사 홍보마케팅팀(031-686-0666)으로 문의하면 된다.
< 최성훈 기자 shchoi@ksg.co.kr >
많이 본 기사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