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1-30 11:02:03.0

이지스엔터프라이즈(주) KGB택배 인수

내달 1일부터 택배시장 진출

효성그룹의 계열사이자 아파트 거주 세대 금융관리 서비스 분야의 국내 1위 기업인 이지스엔터프라이즈(대표이사 최병인)가 KGB택배(주) 지분 80% 인수하며 내달 1일부로 택배시장에 진출한다고 KGB택배 관계자가 밝혔다.

이에 따라 이지스엔터프라이즈(주)는 KGB택배(주)의 최대주주가 되었으며, KGB물류그룹 최고 경영자였던 박해돈 회장은 2대 주주로서 사업에 참여한다.

이지스엔터프라이즈(주)는 아파트관리비 자동이체, 전자금융고지서비스, APT ERP 관리시스템, 전자지급 결제대행, 전자고지 결제 등 B2B 중심의 사업을 추진하는 기업이다.

한편 KGB택배는 KGB물류그룹 산하 택배회사로 개인택배분야 시장점유율 50% 이상을 차지하는 택배분야 중견 업체다. KGB택배는 2005년3월 국내 택배시장에 진출했으며 전국 137개 대리점과 약 2200여명의 현장 종사자들이 택배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KGB택배는 최근 몽골시장에도 진출하는 등 택배 영토 확장에 나서고 있다.

KGB택배(주) 관계자는 “이번 인수에 의해 KGB택배 분야 임직원이 이지스엔터프라이즈로 둥지를 옮기게 되며 이사사업 등 나머지 분야는 KGB물류그룹에 남아 예전과 변함없이 진행될 것이다”며 “본격적인 인수는 이지스엔터프라이즈와 순차적 절차를 밟아 진행될 것”이라고 밝혔다.< 배종완 기자 jwbae@ksg.co.kr >

맨위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