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HL이 물류분야에서 가장 혁신적인 과학자와 사업가를 선정하는 영예의 ‘2013 DHL 이노베이션 어워드(DHL Innovation Award 2013)’의 지원자 등록을 오는 1월31일까지 진행한다.
DHL 이노베이션 어워드는 물류산업의 발전에 기여한 창의적인 인재에게 수여되는 것으로 최고 수상자에게는 약 1500만원(1만 유로)의 상금과 함께 내년 4월 독일에서 개최되는 ‘2013 DHL 이노베이션 데이(DHL Innovation Day)’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일반 학생, 대학원생, 연구원 등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물류산업에 적용 가능한 과학적 솔루션을 담은 논문 또는 사업계획서를 DHL이노베이션 어워드 홈페이지 (www.dhl-event.com/Innovation-Award) 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특히 이번 2013 DHL 이노베이션 어워드에서는 개최 이래 처음으로 물류의 문제점을 찾아 솔루션을 제시한 사례 또는 물류의 문제점을 찾아 이미 솔루션을 실행하고 있는 청년 사업가를 대상으로 한 수상 부분도 신설되었다.
DHL 솔루션&이노베이션 사업부 페트라 키윗 부사장은 “물류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인재에게 DHL 이노베이션 어워드를 수여할 것”이라며 “DHL에게 과학 분야 및 청년 사업가들과의 협력은 필수적이며, 그 동안 이러한 협력은 DHL과 물류산업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해왔다”고 전했다.
한편 DHL 이노베이션 데이는 물류업계의 혁신을 기념하기 위해 열리는 행사로 내년에 5회째를 맞는다. 이번 행사의 주제는 ‘최고를 향한 도약 (Reaching for the sky)’이다. < 배종완 기자 jwbae@ksg.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