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10-22 17:52:03.0

‘우수물류창고업체 인증제’ 공식 인증기관 10월 안 결정

국토해양부가 창고업등록제와 함께 우수창고업체 진흥을 위해 도입키로 한 ‘우수물류창고업체 인증제’ 공식 인증기관에 대한 궁금증이 이달 안으로 풀릴 것으로 보인다.

물류시설정보과에 따르면 국토해양부는 10월 안에 우수물류창고업체 인증제 공식 인증기관을 확정, 고시할 방침이다.

물류시설정보과 관계자는 “공식인증기관을 선정함에 있어 공개 모집을 통해 결정을 할 지, 자체적으로 내부검토를 통해 인증기관을 선정할지 절차상 방법을 결정하진 않았지만 어떤 방식으로든 빠르면 이번 주, 늦어도 10월안에 확정해 발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어 가능성이 높은 곳이 어딘지 묻자 “정확히 어디라고 말씀드릴 수 없지만 한국교통연구원이나 한국통합물류협회가 될 확률이 크다”며 “우수물류창고업체 인증기관은 물류관련협회이거나 정부출연연구기관 이어야 한다고 법에 명시돼 있는데 둘 다 이에 해당 된다”고 덧붙였다.

우수물류창고업체 인증제는 정해진 기준에 따라 창고업체를 등급별로 구분, 각 등급에 맞게 정부에서 적절한 혜택을 부여하는 제도로 화주에게 창고 선택 시 보다 우수한 창고를 선택할 수 있는 기준을 제시하고, 창고업체 운영자에겐 인증에 따른 각종 혜택이 부과돼 업계로부터 기대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배종완 기자 jwbae@ksg.co.kr >

맨위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