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10-10 10:51:42.0

한진, AEO인증으로 수출입물류 ‘가속’

9일 AEO 3개 영역 인증 수여 받아
 

 

종합물류기업 한진은 지난 9일 관세청으로부터 AEO 3개 영역에 대한 인증서를 수여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AEO인증은 관세장벽 완화를 통해 글로벌 무역환경의 변화를 주도하는 핵심 축으로, 한진은 화물운송주선, 보세구역운영, 보세운송의 3개 영역을 동시 획득했다.

한진관계자는 “SCM의 모든 공급망에 대한 물류보안 강화는 물론 글로벌 스탠더드에 부합하는 혁신적인 경영시스템으로 고객에게 신뢰받는 차별화된 종합물류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또 수출입검사의 절차간소화, 서류제출 최소화 및 자율사후관리 허용 등의 혜택으로 인해 한진은 고객 지향의 기업문화 조성뿐만 아니라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한 서비스 경쟁력 강화 및 대외 기업이미지 제고 등 글로벌 종합물류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평가했다.

특히 한진과 함께하는 수출입 화주기업은 운송시간 단축, 화물 가시성 확보, 행정처리 및 위험관리 비용 절감 등으로 안정적인 기업 경영은 물론 신규 고객 확보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해졌다.

아울러 안전하고 원활한 무역절차를 보장받게 되며 세관 통관절차 단순화로 수출입 물품의 이동이 한결 수월해져 관련 인력 및 비용절감 등의 직간접 편익도 얻을 수 있다.한진 관계자는 “법규준수도, 내부통제시스템, 재무건전성 등 AEO 인증 획득에 필요한 까다로운 공인기준 요건을 모두 만족시켰다”며 “이번 인증으로 한진의 서비스 우수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으며, 통관 절차 간소화 혜택으로 고객에게 더욱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전했다.< 김보람 기자 brkim@ksg.co.kr >

맨위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