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HL코리아는 대학생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DHL의 미래를 이끌어갈 젊은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대학생 홍보대사 ‘DHL 퓨처리스트(Futurist)’2기를 오는 8월17일까지 모집한다.
마케팅 전문가를 지향하는 DHL 퓨처리스트는 UCC제작과 홍보 및 마케팅 활동에 관심이 많고 SNS 활동에 적극적인 4학년 2학기 미만의 대학교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지원방법은 접수 기간 내 이메일(dhl_story@naver.com)로 지원서와 자기소개서 그리고 재학 증명서를 제출하면 된다. 1차 서류 심사와 2차 면접을 거쳐 최종 8명을 DHL 퓨처리스트 2기로 선발할 예정이다.
DHL 퓨처리스트 2기는 오는 9월부터 12월까지 총 4개월간 DHL의 마케팅 전략에 대한 아이디어 제안, DHL이 공식 물류 파트너로 활약하는 포뮬러원(F1)을 비롯한 각종 행사 참여 및 취재, DHL 물류 시설 탐방 및 일일 배송 업무 체험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각 미션을 우수하게 수행한 참가자에게는 DHL 인턴십의 기회를 비롯해 입사 시 가산점 부여 등의 특전도 주어진다.
이 밖에도 DHL 퓨처리스트만을 위한 맞춤형 마케팅 전문가 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며, 매월 활동비와 우수 수료생 포상, 수료증이 발급된다.
DHL코리아 한병구 대표는 “DHL은 미래의 주역이 될 대학생들과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눠 퓨처리스트를 선발하고 있다”며 “2기를 맞은 DHL 퓨처리스트에 참여해 글로벌 기업의 실무를 직접 경험하고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잡을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DHL 퓨처리스트모집 및 지원에 대해 기타 자세한 전형 과정 및 일정은 DHL 공식 블로그(blog.naver.com/dhl_korea)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상반기에 선발된 DHL 퓨처리스트 1기 6명은 4개월간 DHL의 대학생 서포터즈로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Champ19ns트로피의 한국 방문 행사를 비롯해 DHL이 후원하는 각종 영화제와 다양한 고객 이벤트에 참여해 취재원으로 활약했다.< 배종완 기자 jwbae@ksg.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