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덱스가 미국 경제전문지 포춘(Fortune)이 선정한 ‘2012 세계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2012 World’s Most Admired Companies)’ 조사에서 전체 6위를 차지하며 특송 업체 중 최고 순위에 올랐다.
특히 페덱스는 지난 2011년 전체 8위를 차지한 데 이어 2년 연속 상위 10위권 내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세계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조사는 포춘지가 9가지 척도를 바탕으로 기업의 재무 성과와 명성을 평가하는 조사로서, 전 세계 1400여개 기업을 대상으로 순위를 산정해 매 해 발표하고 있다.
프레드릭 스미스 (Frederick W. Smith) 페덱스 회장은 “페덱스 가 세계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으로 꾸준히 선정되는 것은 전 세계 29만여명 페덱스 임직원들의 헌신과 노력이 뒷받침 되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페덱스는 책임감 있는 기업으로서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힘쓰고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 활동을 통해 최상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페덱스는 지난 2001년부터 12년 연속 포춘지의 ‘세계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 20위권 안에 올랐을 뿐 아니라 기업의 명성을 평가하는 공신력 있는 순위 선정에 빠지지 않고 그 이름을 올리고 있다.
지난해 10월,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Great Place to Work)’ 연구 기관은 페덱스를 가장 일하기 좋은 다국적 기업 다섯 군데 중 하나로 선정한 바 있다. < 배종완 기자 jwbae@ksg.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