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09-28 10:15:00.0

코트라, 카이로 공동물류센터 이용 기업 모집

코트라는 종합물류업체 범한판토스가 운영 중인 이집트 카이로 공동물류센터를 이용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코트라 관계자는 “코트라는 해외사장에 판로가 있는 중소기업의 물류체계를 최적화하고 최소한의 비용으로 현지 물류거점을 확보해 수출품 적시 공급을 가능토록 함으로써 유망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돕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카이로는 중동과 아프리카 그리고 유럽을 연결하는 지리적 요충지로 현재 이집트에서 불투명한 통관 관행으로 수출 시 애로점을 겪고 있는 기업이나 소량주문으로 인해 손실을 낳고 있는 기업, 물류비 절감을 도모하는 기업, 국고지원금을 통해 물류비를 절감하길 원하는 기업에게 이집트 카이로 공동물류센터를 적극 추천 한다”고 밝혔다.

참가자격은 한국 내 사업자등록증 보유기업이며 대기업도 참여가 가능하다. 단 대기업은 중소기업에 비해 수수료가 2배이며 물류지원금이 미지급된다.

제공서비스를 알아보면 코트라의 경우 물류회사 알선, 물류자문서비스, 물류비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물류회사는 통관, 보관, 운송 등 물류실무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해외시장조사와 거래선 발굴 마케팅 등의 지사화 물류패키지 서비스도 제공된다.

코트라 관계자는 “공동물류센터의 이용으로 기업은 적기배송, 소량오더 대응이 가능해지며 신속하고 정확한 배송이 가능해진다. 뿐만 아니라 물류센터 공동이용으로 물류비절감과 협력체계 구축도 가능해 진다”고 전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코트라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비는 단순물류의 경우 연 150만원, 지사화 물류패키지는 연 280만원이다.

카이로 공동물류센터 이용에 대해 보다 자세한 사항을 알고자 하면 코트라 카이로 무역관(02-2380-0072)로 문의하면 된다.<배종완 기자 jwbae@ksg.co.kr>
맨위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