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통운(대표 이원태)은 금호타이어에서 운영하는 타이어 전문점 타이어프로와 제휴를 맺었다. 이로 인해 전국 1백여 개 타이어프로 매장에서 대한통운택배를 접수할 수 있게 된다.
특히 택배를 접수하는 고객은 타이어프로의 전문가에게 무상으로 타이어 안전 진단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번 제휴로 가까운 곳에 타이어프로 매장이 있으면 택배 기사의 접수방문을 기다릴 필요 없이 바로 택배를 맡길 수 있어 더욱 편리하게 택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대한통운과 금호타이어는 택배를 접수할 수 있는 매장을 점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며, 대한통운택배 고객이 타이어프로 매장에서 타이어를 구매할 경우 다양한 혜택을 주는 방안도 추진하고 있다.
한편, 대한통운은 GS25, 훼미리마트, 바이더웨이, 세븐일레븐 등 전국 1만 6천여 개 편의점을 택배 접수처로 활용하고 있으며, 택배업계에서 가장 많은 취급점을 운영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타이어프로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고객이 더욱 편리하게 택배를 접수할 수 있게 됐다”면서 “취급점 확대, 특화서비스 개발 등 고객 편의 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배종완 기자 jwbae@ks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