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송
- 뉴스
- 운송
- 뉴스
- 운송
-
-
KGB택배, 직원 교육 강화…고객 서비스 ''UP''
2013-06-17 17:48:01.0
- KGB택배주식회사(대표 최병인)는 6월부터 전국의 영업소장(배송기사)을 대상으로 서비스 패트롤(Service Patrol)을 시행한다.
‘서비스 패트롤’이란 대고객 서비스 향상과 회사의 정책, 제도의 전파를 목적으로, 패트롤(Patrol)이라는 단어처럼 본사 직원이 전국 대리점을 방문해 전체 종사자에게 교육을 실시하고 식사를 거르는 일이 잦은 현장 종사자들을 위해 사랑의 도시락을 배달하는 것이다.
‘서비스 패트롤’은 임직원과 우수모범 대리점장들이 참석해 서비스 사례를 전파한다. 교육의 주요내용으로는 바람직한 고객응대 요령 및 전화 응대 법, 사고처리규정, 상...
-
-
DHL코리아, 문화재 보호활동 앞장
2013-06-17 09:41:13.0
- DHL 코리아는 한병구 대표(오른쪽 여섯 번째)와 임직원 및 가족 1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5일 창덕궁 문화재 보호활동을 펼쳤다.
DHL 코리아는 지속가능성장과 지역사회공헌을 위한 고그린(GOGREEN) 활동의 일환으로 매 분기마다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배종완 기자 jwbae@ksg.co.kr >
-
-
CJ대한통운, 고객의 소리에 귀 활짝 연다
2013-06-14 09:28:36.0
- CJ대한통운이 고객의 소리에 귀를 활짝 열고 서비스 강화에 힘쓰고 있다. CJ대한통운은 서비스 평가단 ‘CJ택배사랑’이 지난 2월부터 이달까지 총 1200여 건의 서비스 모니터링과 450여 건의 개선 아이디어를 제출하는 등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서울, 경기 등 수도권 지역과 부산을 비롯한 전국 광역시에 거주하며 월 5회 이상 택배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 50명으로 구성된 ‘CJ택배사랑’은 지난 2월 택배업계 최초로 운영을 개시했으며, 매월 택배 서비스에 대한 모니터링과 개선 아이디어를 제출하는 등의 활동을 펼쳐왔다.
회사 측은 서비스 모니...
-
-
인천시, 운행제한차량 예방홍보 및 특별단속
2013-06-13 09:59:40.0
- 인천광역시 종합건설본부는 오는 19일부터 20일까지 과적운행예방 및 운전자들의 의식전환을 유도하기 위한 ‘운행제한 과적 차량 예방홍보 및 합동단속’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과적은 도로의 파손과 교량의 노후화를 부채질하고 사고를 유발할 가능성이 크다. 특히 사고 발생시 자신 뿐 아니라 타인의 생명과 재산에 심각한 피해를 줄 수 있어 근절되어야 하나 주요 단속지점 우회, 축 조작, 화주의 요구, 운수종사자의 준법 운전의식 저하 등으로 인해 근절되지 않고 있어 지속적인 개선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종합건설본부에서는 대형 교통사고...
-
-
CJ대한통운, 카자흐스탄 사무소 설립
2013-06-13 09:54:09.0
- CJ대한통운(대표이사 부회장 이채욱)은 카자흐스탄 알마티 주의 주도 알마티에 연락사무소를 설립하고, 중앙아시아 지역 물류사업 개발을 위한 기반 확보에 나섰다고 13일 밝혔다.
CJ대한통운은 카자흐스탄 사무소를 통해 현지 물류시장을 조사하고 빠른 시일 내에 법인을 설립해 본격적인 사업에 착수한다는 계획이다.
카자흐스탄은 내륙이라는 특성상 육상운송과 국경물류 등을 결합한 일괄물류체계 구축이 중요하게 요구되는 지역으로, CJ대한통운은 자원운송 및 국경물류 사업 분야에서 풍부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어 경쟁력 있는 서비스 제공이 가능할 것으...
-
-
커버스토리/박부인 동원산업(주) 대표이사
2013-06-13 09:35:29.0
- 동원산업은 해양수산업을 기반으로 설립된 회사로 현재는 유통, 물류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는데 최근에는 물류부문에 많은 투자를 하며 저온물류산업분야에서 리딩 컴퍼니(Leading Company)로 확고한 위치를 선점하고 있다. 이를 증명하듯 동원산업은 우수화물운송업체 인증에서 트리플A를 획득했으며, 지난해 한국능률협회에서 주관하는 ‘한국의 경영대상 고객만족대상부문’에서 물류업계 최초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현재 동원산업을 이끌고 있는 박부인 대표이사는 무엇보다도 ‘고객’을 최우선 가치고 삼고 있다. 이렇듯 고객을 중요시하는 동원산...
-
-
기획취재 / 국제특송업계, 특화된 서비스로 경쟁력 강화
2013-06-13 09:23:49.0
- 물류산업의 규모가 확대되고 물류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져감에 따라 각 물류기업의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다. 그 중 국제특송 업계는 다국적 물류기업인 DHL, 페덱스, UPS, TNT가 국내에서 활발한 영업을 펼치며 치열한 경쟁구도를 형성하고 있다. 이에 DHL, 페덱스, UPS, TNT의 한국 내 현황과 특화된 서비스 및 전략에 대해 알아봤다.
DHL, 전 세계 물류 네트워크 통해 고객 맞춤 서비스 강화
DHL은 특송 및 물류 산업의 글로벌 마켓리더이자 세계를 대표하는 물류기업으로 고객들에게 국제특송, 항공운송, 해상운송, 육상운송, 계약물류, 국제 우편 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제...
-
-
세방, AEO인증 한-멕시코 합동심사
2013-06-12 13:08:12.0
- 항만물류 전문기업 세방이 지난 5일 제1차 한-멕시코 수출입안전관리우수업체(AEO) 상호인정협정(MRA) 체결을 위한 합동심사를 받았다.
이번 합동심사는 양국 간 AEO 상호인정을 위한 협의 핵심 단계 중 하나로 멕시코 관세청 관계자가 우리나라 AEO 선정을 위한 3개 업체(서울, 안성, 대전 소재) 공인심사 과정에 참여해 우리나라 AEO 공인 기준 및 절차에 대한 적정성을 점검했다.
AEO란 관세당국이 수출입·물류업체의 법규준수, 안전관리 등을 심사하여 공인하는 수출입 안전관리 우수업체 제도다. 공인업체에는 세관 통관 시 물품검사 면제 등 각종 혜택이 제공된다. 현...
-
-
동부택배 새 슬로건 ‘서비스 NO. 1’
2013-06-12 11:04:19.0
- 동부택배가 회사의 새 슬로건 ´서비스 NO. 1’을 발표했다. 동부택배는 새로운 슬로건을 통해 “급변하는 경영환경 속에서도 꾸준한 혁신과 성장을 통하여 최고의 서비스 품질을 추구한다”는 포부와 의지를 담았다.
동부택배 김규상 대표는 “택배는 소비자와 직결되는 물류 서비스인 만큼, 고객의 소리를 경청하여 불만사항을 하나하나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하면서 “지속적인 품질 혁신을 통해 서비스 불만이 없는 택배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동부택배는 이를 달성하기 위해, 고객만족과 서비스를 전담하는 CS혁신팀을 신설했으며, 대 고객 프로...
-
-
KGB택배, ‘VISION 2040 선포식’ 개최
2013-06-11 16:17:09.0
- KGB택배(주)가 주관한 ‘비전선포식 및 전국 대리점 워크숍’이 지난 8~9일, 본사 임직원과 전국 142개 대리점장이 참석한 가운데 홍익대학교 국제연수원에서 개최됐다.
행사 1일차인 8일에는 KGB택배의 새로운 유니폼 시연회, VISION 2040 선포식, 최고경영자의 대리점 발전기금 전달식 그리고 본사 임직원과 전국 대리점장들의 KGB택배 발전을 위한 분임토론이 진행됐다.
KGB택배의 ‘VISION 2040’은 2020년 매출액 4천억 달성을 목표로 3년 내 물동량 1억 개 돌파, 창조적신 사업모델을 통한 지속적인 성장추구, 서비스품질의 획기적 전환을 통한 서비스품질 1위 기업으로 등...
KSG 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