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09 16:23

한국국제물류사協, ‘제12회 국제물류사 자격시험’ 시행

한국국제물류사협회(협회장 구교훈)가 오는 11월30일(토) ‘제12회 국제물류사 자격시험’을 시행하기로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했다.

구교훈 협회장은 “2018년 우리나라의 무역규모가 1조1404억 달러로 2년 연속 1조 달러를 상회하는 엄청난 실적을 달성하였는바, FTA의 지속적인 확산과 더불어 최근 중·미 무역전쟁과 한·일 간 무역분쟁과 관련하여 국가와 기업은 무역과 국제물류에 높은 관심과 무역 및 국제물류 정책을 갖고 발전시켜야 하는 과제를 가지고 있다. 이 과제를 전담할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해야 할 전문 인력중 하나가 바로 ‘국제물류사’이며 '국제물류사‘는 민간자격(민간자격 등록번호 제 2012-1451호)으로 등록된 자격시험으로써 물류관리사, 관세사, 국제무역사, 무역영어 자격증을 모두 아우르고 있어 기존 물류관련 자격시험과 차별되는 특징을 갖는다"고 설명했다.

구 회장에 따르면 국제물류사는 단순한 자격증에 그치지 않고 글로벌 화주기업이나 물류기업이 필요로 하는 무역과 국제물류 실무수행에 적합한 국제물류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자격증이다.

구 회장은 18년째 온·오프라인 물류관련 자격시험 강의는 물론 대학에서의 국제물류 강의와 무역실무 교육 및 기업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한 해상운송, 프레이트포워딩 등 국제물류 실무교육에 전문 강사이며, NCS(국가직무능력표준) 물류분야의 개발위원과 학습모듈 집필자 및 NCS물류분야 자문위원으로 활동중이다.

국제물류사 시험은 매년 1회 시행되며, 국제물류론(국제물류법규및협약 포함), 국제무역실무(무역영어 포함), 국제복합운송실무, 관세 및 통관실무 등 4개의 시험과목으로 구성돼 있다.

협회에 따르면 물류관리사, 국제무역사, 무역영어, 관세사, 보세사 자격증 소지자의 경우 일부 해당 과목시험을 면제한다. 원서접수는 오는 10월8일까지며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를 받는다. 시험에 대해 보다 상세한 내용은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다.

 

< 배종완 기자 jwbae@ksg.co.kr >

맨위로
맨위로